반응형

부동산을 싸게 사는 방법 중에 하나는 경매를 하는 것이다. 경매는 지방법원에서 진행된다. 경기도의 의정부, 동두천, 연천, 포천 등의 부동산 경매는 의정부지방법원 본원에서 진행된다. 오늘은 2023년 8월 1일 화요일에 의정부지방법원 본원에서 진행한 경매 후기를 포스팅해보았다. 법원 가는 법, 경매법정 가는 법, 경매 진행 과정, 주차 팁을 담았다.

 

의정부지방법원

 

의정부지방법원 본원 가는 법

의정부지방법원은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에 위치해 있다. 의정부지방법원은 본원과 고양지원, 남양주지원이 있으니, 헷갈리지 말고 반드시 해당하는 법원에 갈 수 있도록 하자. 본원에 가야하는데 입찰 30분 전에 도착하고 보니 고양지원 법원이면 난감하다.

https://naver.me/GNyUlbgo
 

의정부지방법원 : 네이버

블로그리뷰 280

m.place.naver.com

 

의정부지방법원 가는 길

 

네비게이션의 안내를 따라가다 보면 의정부지방법원 본관 건물이 보인다. 내부에 주차장은 있지만 주차는 사실상 어렵다고 보면 된다. 의정부지방법원은 의정부지방검찰청과 같이 있다. 법원이다보니 재판 후 호송 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으니 놀라지 않도록 하자. 경매는 본관이 아닌 제6호 법정에서 이루어진다.

 

 

경매 6호 법정 가는 법

6호 법정 가는 법 (1)

(1) 우선 법원의 정문을 통과하여 길을 따라 제1별관까지 직진한다.

 

6호 법정 가는 길 (2)

(2) 제1별관 앞에 도착하면 친절하게 화살표로 6호 법정이 어디인지 안내해준다. 오른쪽으로 가면 된다. 제1별관에는 신한은행과 화장실이 있으니 알아두도록 하자.

 

6호 법정 가는 길 (3)

(3) 제1별관 앞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경매를 진행하는 6호 법정이 보인다.

 

6호 법정 가는 길 (4)

(4) 6호 법정, 경매법정에 도착했다. 안으로 들어가면 경매사이트 팜플렛과 각 종 명함을 주는 분들이 계신다. 나중에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으니 받아두도록 하자.

 

경매법정

(5) 경매법정 입구의 모습이다. 안에 들어가서 기일입찰표 등 서류를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경매법정 안에서는 사진 촬영이 불가하여 사진을 촬영하지 못했다.

 

 

경매 진행 과정

10:30 ~ 10:45 집행관에 의한 경매 진행 과정 설명
10:45 ~ 11:50 입찰
11:50 ~ 종료시 개찰

 

본인은 10시에 도착했다. 일찍 도착하게 되면, 법정 안에 들어가서 서류를 수령한 후에 입찰표를 작성하면 된다. 이후 10시 30분에 집행관님이 입장고, 약 15분 동안 진행 과정과 시간 계획을 안내해준다. 11시 50분에 입찰이 마감 되고, 사건 순서대로 개찰을 진행한다.

 

 

주차 팁

의정부지방법원 앞 유료주차장

의정부지방법원에 9시 전에 도착하지 않는다면 사실상 내부에 주차는 불가능하다. 검찰청 민원인을 위한 주차장에는 여유가 조금 있지만, 잘 들여보내주지 않는다. 대신 법원 건너 편에 2~3개의 가까운 유료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다.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럭키주차장으로 10분에 1000원이다. 넉넉잡아 경매가 진행되는 동안 1만원 정도의 주차비가 든다고 생각하면 된다.

 

저는 이번에 패찰했지만, 모두들 낙찰의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란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